듀오, 미혼남녀 대상 소개팅 관련 설문조사 결과 발표 정보통신신문


이런 것들은 아무리 좋은 의도로 시작해도 결국 논쟁으로 끝나기 마련인 주제입니다. 자기 신념이나 가치관과 연결되어 있는 민감한 사항은 아주 일치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아예 꺼내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처음 만난 그/그녀와 친해지기도 전에 ‘우린 너무 다르다’는 느낌을 팍팍 줄 필요는 없겠죠? 너무 마음에 안들어 첫 만남에 멀리하고 싶은 경우라면 모르겠지만요. 보통 소개팅 애프터 신청은 남자가 여자에게 하는 편입니다만 반대로 여자 입장에서 남자가 마음에 들고 놓치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신감 있게 상대방에게 애프터 신청을 하면 좋겠지만, 쉽지 않죠.


김씨는 흔쾌히 30만원을 그의 계좌로 송금했다. 그 후 상대방은 소개팅 어플과 메신저에서 탈퇴했다. 김씨는 그의 이름과 집 주소, SNS 계정을 알고 있었지만 정작 핸드폰 번호를 몰랐다. 김씨는 그를 사기죄로 신고했으나 상대방의 이름도, 주소도 모두 가명이어서 수사에 차질이 있었다. 뿐만 아니라 커핑에서는 다양한 연말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앱에서 만나 실제로 데이트를 하는 커플을 위한 데이트 성공담 리뷰 이벤트나 연말 커플 초대 이벤트 등을 통해 모든 솔로들이 짝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캐릭터로 소통하고 얼굴은 최종 커플이 결정된 참가자끼리 동의하면 공개된다. 헥사곤 정예진 팀장은 “목소리와 캐릭터만을 통해 대화하다 보면 내적인 면에 집중해 좀더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대학생 이원영씨는 올해 초부터 동네 친구를 찾기 위해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동네 위치를 설정한 다음, 소개글을 보며 취향이 맞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식이다. 이씨는 12일 “미리 취향을 공유하다 보니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은 예쁘다, 멋있다는 칭찬은 자주 듣지 못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소개팅 자리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예쁘다는 칭찬을 많이 한다면 기분이 좋아질 수밖에 없다. 또한 저 사람도 내가 마음에 드는 것 같다는 생각에 성공적인 소개팅이라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남자들은 애초에 상대방에게 관심이 없으면 알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는다. 그런데 남자가 나에 대해서 계속 물어보고 말을 걸어준다면 그것은 분명히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신호이다.


만약 상대가 내게 관심이 있다는 촉이 온다면 “오늘을 위해서요”라고 과감하게 호감을 표시해보자. 이때 너무 진지하게 하지 말고 장난스럽지만 여지를 두는 것처럼 이야기하면 상대는 좀 더 적극적으로 애프터 신청을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거다. 서로의 어색한 통성명을 끝마치고 소극녀는 길치임을 밝히며 ‘전 아무거나 잘 먹으니 가고 싶은 데로 가세요’라는 소극적인 태도를 취했다. 소극녀가 우유부단함의 극치를 달리고 있자 소개팅남은 파스타를 먹을 것을 권유, 하지만 어떤 식당을 갈 것인지는 소극녀의 취향을 존중하겠다고, 정 결정을 못하겠다면 OO식당이 괜찮더라고 말했다. 우유부단한 소극녀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존중하겠지만 정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면 기꺼이 도와주겠다는 태도였다.


결국 전반적인 편안함과 따스함 속에서 약간의 어색함과 긴장을 느끼는 순간에 튀는 스파크가 ‘케미’인 것이다. 나와 지인은 수박남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며 우리가 같은 기분을 느끼고 돌아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 이 사람은 그저 ‘여자친구(지인의 경우 미래의 아내)라는 것’을 원해서 나왔구나. 맞은편에 앉아 있는 사람이 누군지, 어떤 사람인지, 어떤 관심사를 갖고 어떤 생각을 하는 사람인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구나. 적어도 먼저 물어 볼 정도로 궁금하지는 않구나. 수박남은 5번을 만났기 때문에 우리가 무슨 특별한 사이나 되었다고 착각을 했던 걸지도 모른다.


공황장애는 말그대로 천재 예술가이던가 일반인이 걸린다면 머리가 좋다던지 감각들이 잘 살아있다라고 정의가 됨. 편집증 40프로가 의사 되는데에 필요한 수단이라 더 잘 이해를 함. 가장 이해를 못하는 족속들이 머리 나쁜 사람들. 그저 물흐르는대로 만족하며 살아갈테기에 쉽게 쉽게 사는 사람들에겐 절대 공황장애 안 옴.


목소리를 듣는 순간 의외로 긴장이 풀리기도 하고, 처음 대면했을 때 훨씬 친숙한 기분이 든다. 오히려 동갑과 다르게 한 쪽이 연상이나 연하인 경우, 말을 놓기가 쉽지 않다. 다만 가급적 연상에 있는 사람이 먼저 ‘말을 놓아도 될까요’라며 제안하지 말자. 이걸 싫어하는 사람들이 꽤 있어, 오히려 더 경계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동갑내기라면 ‘서로 편하게 말하자’며 가급적 말을 빨리 놓는 게 좋다. 연락이 부담스러운 일이 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 주는 게 중요하기 때문.


특히 처음 만나는 대상에 대해서는 외모를 보기 마련인데, 만나기 전 마음 속 기대와 부실한 정보로 만들어진 예상 이미지가 실물과 다른 것은 당연하다. 예상보다 낫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못하면 처음부터 당황이 되고, 생각은 자꾸 이런저런 계산으로 꼬리를 물게 된다. 요즘 주고받는 프로필 사진은 더욱 믿을 것이 못 된다.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소개팅해 준 주선자를 통해 상대 소개팅 남에 대한 호감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거절하면 어떡하지.’ 라며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혼자 고민만 하다 보면 절대 소개팅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오피사이트 read more click here 오피 click he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